본문 바로가기
MOVEMENT BJJ 주짓수

강남 주짓수 무브먼트 주짓수 양재 주짓수

by 조던벨포트 2017. 5. 4.


안녕하세요 저의 생에 첫 포스팅 이네요. 이게 뭐라고 긴장 타고 있음 ㅎㅎ


저는 서울에 사는 35세 샤라리랄라 입니다. (아재 아님 ㅜㅜ)


오늘은 제가 사랑하고 즐기고 있는 주짓수란 운동을 소개해 보려구요. 

(주짓수 1도 못하는건 함정)


존프랭클 주짓수 서초-양재 아카데미/무브먼트 주짓수 샤라리랄라 입니다.

 

주짓수를 하신다면 외국에 나갈일이 있다면 도복을 꼭챙기세요 ㅎㅎ


저는 일본 도쿄와 중국 광저우에서 총 8~9년정도 지낸적이있습니다.(일본 8년 중국 1년)

 

주짓수는 국가를 막론하고 네트워크가 참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외 어딜가도 우리가 배운대로 인사하고, 수업을 하고, 스파링을 합니다. 


주짓수라는 큰 지붕아래, 모두가 형제 자매입니다.


새로운 친구를 만든다는 것, 그리고 비록 그들과 언어적 문제로 의사소통이 조금 


힘들다고 하더라도, 주짓수를 통해 그들과 교감할 수있다는것, 제가 느끼는 


주짓수의 큰 매력중 하나입니다. 제가 살면서 후회하는 수많은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주짓수를 조금 더 일찍 시작하지 못한 것 입니다. ㅜㅜ





우리 무브먼트 주짓수 승급식 사진과 에이스 진혁 군의 대회 입상 사진 입니다.



우리 양재 무브먼트 주짓수의 수장이신 임태욱 관장님 입니다. (블랙벨트 포스 보소..)


현재 우리나라에 얼마 없는 블랙벨트.. ㄷㄷㄷ (명문 용인대 출신임)


남자다움과 자상함 그리고 실력을 모두 갖춘 관장님 입니다. 현재 로드FC 메인 심판 


활동도 하시고 계셔요. (TV에 자주 나옴 ㅋㅋ)


저희 무브먼트 주짓수는 강남역 도보 10분 양재역에서 전력질주 2분 거리에 위치함.



저희 무브먼트 주짓수 팀 로고 입니다. 멋지지 않나요? 


요즘 말로 존멋 ㅎㅎ(아재 아님 증명)


주짓수란? (출처 위키백과)

브라질리안 주짓수(영어: Brazilian jiu-jitsu포르투갈어: jiu-jitsu brasileiroBJJ)은 

관절 꺾기나 조르기 등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무술이다. 

브라질로 이주한 일본의 유도가 마에다 미츠요가 많은 실전 속에서 익힌 

격투 기술과 유도의 원형인 유술 기법들을 그레이시 가문에 전수한 뒤, 

카를로스 그레이시와 엘리우 그레이시 등에 의해 브라질 격투술과 접목되어 

기술의 개량, 독자적 형태의 무술이 되었다.

탄생 초기의 주짓수는 무차별 격투를 통해 발전하며 거리조절술, 

타격방어술 등 몇가지 타격기술들을 겸했으나 점차 인기와 함께 

대중스포츠화 되면서 위험성의 이유로 대부분의 도장이 타격관련 기술교육을 

하지 않는 추세이다. 현재 스포츠화된 주짓수의 공방(攻防)은 크게 가드와 

가드패스, 스윕과 이스케잎을 통한 포지셔닝을 통해 일어나고, 관절기나 조르기

와 같은 서브미션으로 승부를 결정짓는다.



현재 FBI (미국 연방수사국)에서 인정한 여성이 남성을 제압할수 있는 유일한 무술!! (팩트)


요즘 세상이 흉흉한데 체력 증진과 자기 방어를 위하여 적극 추천 하는 젠틀아트 입니다.


저는 군 전역 후 일본 유학을 떠나 일본 도쿄에서 20대를 다 보냈으나 그 당시 주짓수를

 

접하지 못한게 정말 후회할 일입니다.. ㅜㅜ (지금이라도 수련하고 있기때문에 갠츈)




일본 생활 당시 사진들 입니다.. 극혐인건 죄송합니다. ㅎㅎ


그리고 전 2016년 4월 부터 2017년 4월 까지는 중국 출장으로 광저우에서 


생활했는데요.. 중국에서도 주짓수 수련을 했답니다. 시간이 없어 가끔만요..



중국 사범님은 프랑스 사람이며 그 분도 블랙벨트 였습니다 ^^ 첵관에 중국인


보다 서양인이 더 많았는데 힘들이 어마무시 하더라구요.. ㄷㄷ (흑형 무서웠음)


주짓수를 하는 남성을 주짓떼로 여자를 주짓떼라 라고 부르며


이들만의 인사도 있습니다. 바로 샤카 shaka!!




사랑하는 아우님 현중이와 록본기에 있는 에이프림 형..


하와이 인사법으로 유명한 샤카 입니다.


엄지와 새끼손가락을 펴고 나머지 세 손가락을 접는 제스쳐로


'고맙다','안녕','좋다','대단하다' 등 많은 의미로 사용 되며


서핑을 하는 서퍼들도 샤카로 인사를 합니다.


제가 올린 사진들을 보면 샤카 인사를 자주 하죠? 얼굴은 죄송.. ㅜㅜ


결론 및 장/단점


처음 포스팅 하는 거라 횡설수설 뭔 소린지 저도 잘 모르겠지만 요약 합니다.


장점

1.체력이 엄청 좋아 집니다.

2.새로운 친구들을 (전세계) 사귈수 있습니다.

3.위험 상황 시 자기 방어가 가능 합니다.

4.멋 있어지며 이쁘고 잘생겨 집니다.(다이어트 효과 엄청남) 전.. 패쓰..


단점

1.엄청난 칼로리 소모로 인해 녹초가 됩니다.

2.하루라도 첵관을 안가면 죽겠습니다.(유튜브라도 보고 있는 자신 발견)

3.연인과 데이트 보다 첵관 수업을 중요하게 생각 할수 있습니다. ㅜㅜ

4.하루종일 주짓수 생각하며 카페 및 유튜브를 들락거립니다.


*결론

앞서 설명드렸듯이 FBI (미국 연방수사국)에서 인정한 여성이 남성을 제압할수 있는 

유일한 무술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땀 흘리며 청춘을 불사를수 있는 주짓수를 꼭

한번 경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강남 주짓수 무브먼트 주짓수


다음번엔 전자담배의 아이폰이라 불리는 iqos (아이코스)에 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


#주짓수 #브라질리언 #bjj #BJJ #강남주짓수 #양재주짓수 #존프랭클 #무술 #호신술 #운동 #극혐 #샤카 #로드FC #anqmajsxm #anqmajsxm wnwltt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