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엔화 환율 하락 가상화폐 'J코인'

by 조던벨포트 2017. 10. 10.

일본 엔화 하락세 J코인 눈길

안녕하세요 샤라리랄라 입니다. 길었던 추석 황금 연휴는 우리 이웃님들 모두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저는 벌써 출근한다는게 믿기지 않는데요. 정말 순식간에 연휴가 끝난거 같은데요. 연휴 기간 동안 엄청나게 먹어서 살크업 제대로 해버렸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번 연휴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해외로 나갔다고 하는데요. 저도 비행기 못타본지 벌써 4개월이 지나고 있네요. 조만간 시간 내어서 가까운 일본이나 다녀올까 합니다.


오늘은 엔화 환율 하락세가 이슈인데요. 엔화 환율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네요. 엔화 재정환율은 현재 100엔 = 1010.86원으로 전 거래일 대비하여 10.29원 정도 하락했다네요.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일본 중앙은행이 향후에도 한동안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을 것으로 짐작되어 엔화 가치가 다소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주요국가 환율은 오는 12일 공개될 9월분 FOMC(미연방공개시장위원회) 통화정책회의 의사록에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엔화 환율 하락세 소식에 일본 여행을 예정이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환전해서 즐거운 일본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日 미즈호은행은 엔화와 등가 가상화폐인 'J코인' 창설 예정으로 일본 금융계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는데요. 일본의 대표 언론사인 니혼게이자이 신문에 따르면 야마다 다이스케 미즈호파이낸셜그룹 상무는 지난달 20일 일본 국내 은행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J코인' 창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요. 'J코인'은 일본 엔화에 고정되기 때문에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가상화폐 처럼 가격 변동이 없을것이라고 합니다. 'J코인'은 프리페이드식 전자 화폐의 장점을 활용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으며, 일본 전국에서 'J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으로 2020년까지 통용되도록 한다는 계획 이라고 합니다.


저도 오늘 엔화 하락세 정보를 전하며 명동가서 엔화 좀 환전해야 겠네요. 이웃님들 일상으로 돌아와서 힘드실수도 있지만 모두들 식사 챙겨하시고 즐겁고 보람찬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피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