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분양

더샵 연동애비뉴 모델하우스 청약 캘린더 제주 포스코 아파트

by 조던벨포트 2023. 8. 14.

제주 주상복삽 아파트 더샵 연동애비뉴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주도의 명동이라는 최중심상업지 연동에 포스코 건설에서 포스코이앤씨로 사명을 바꾸고 첫 번째로 선보인다는 더샵 연동애비뉴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봤습니다.

 

6년 연속 제주도에서 사장 비싼 땅값으로 지정된 제주 연동은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모두 갖춰져 있어 실거주를 원하는 실수요자들 및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제주 아파트입니다.

오전 10시에 모델하우스 오픈이라 10여분 일찍 도착했는데 저 보다 발 빠르게 오신 분들이 여럿 계시더라고요.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이런 정보들이 빠르게 전파되어 괜찮다고 소문난 아파트는 다들 웨이팅이 필수 이 듯하더라고요.

 

무더운 날씨였지만 몽골텐트 안에도 이동식 에어컨과 커다란 선풍기가 준비되어 있어 그리 무덥지는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더샵 연동애비뉴 내부

더샵 연동애비뉴 모델하우스 입구에는 아리따운 분들이 손님맞이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처음에 다 같이 인사를 하시고 막자 파트로 이동하셔서 설명을 진행해 주시는 거 같더라고요.

 

저는 더샵 연동애비뉴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VR도 미리 보도 평면도도 대충 보고 왔기에 실제로는 어떨까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더샵은 워낙 구조 잘 나오기로 유명하잖아요.

더샵 연동애비뉴 모형도

먼저 1층에서 모형도? 를 설명과 함께 둘러봤어요. 69 타입, 84 타입 총 204세대로 조성되며 지하 1층부터 지사 1층까지

상업시설이 들어와서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고 해요.

 

더샵 연동애비뉴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영어로 가로수길, 큰 도로를 뜻하는 '애비뉴'의 합성어로 제주의 미래가치가 더샵을 중심으로 모이는 길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더샵 연동애비뉴 69

1층 모형도 관람을 끝내면 단체로 8명~10명 정도가 함께 움직이는데 2층에 가서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은 69 타입입니다. 자녀가 없거나 1인 가구들이 살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괜찮아 보였어요. 전체적인 구조가 다른 아파트 같은 평형대비 넓게 나왔네요.

 

내부 사진은 촬영하지 못하게 하여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작은방을 2층 올라가면 바로 보이는 드레스룸으로 무상 교체가 가능하다고 알려주시네요. 유상이였다면 적어도 500만 원 이상을 비용 소모가 있었을 텐데 다행히 원하면 무료 교체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84A 타입이었어요. 특히 주방이 엄청 넓고 수납공간도 많은 반면에 냉장고, 식기세척기, 빌트인 등 전부다 깔끔하게 마감하였고 주방 가구도 전부 유명 해외 브랜드를 사용했더라고요.

 

84C 타입도 관람을 했는데 A타입 대비 주방은 조금 작아 보였으나 아이들이 사용할 작은방이 상대적으로 A타입보다 크더라고요. 어린 자녀가 없으면 C타입이 더욱 마음에 들 수도 있겠다고 생각되더라고요.

69타입 드레스룸

2층에 따로 부스가 마련되어 있던 무상교체가 가능한 69 타입 드레스룸이에요. 제습기 기본으로 설치되어 옷에 곰팡이가 피거나 눅눅한 옷을 입을 일은 없을 것 같더라고요.

 

자녀 계획이 없거나 대성하여 출가하였거나, 1인 가구 세대들은 69 타입으로 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한 거 같아요. 무슨 드레스룸이 제가 지내는 방보다 더 좋아 보이는지.

2층 모든 타입 관람이 끝나면 동선에 따라 다시 1층으로 내려가서 상담석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저희는 1순위 청약을 생각하고 방문한 것이기에 바로 상담석으로 안내를 받았아요.

 

예상했던 분양가였고 예상보다 잘 나와 놀라웠던 구조와 고급 마감재 사용 부분이었어요. 요즘 건설사들 철근 가지고 장난치는데 포스코는 그런 이슈가 전혀 없는 회사이기에 더욱 신뢰가 가더라고요.

더샵 연동애비뉴 상담

저희는 1순위 청약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친절하게 다변을 해주시더라고요. 다행히 조건이 다 맞아 묵혀두었던 청약통장을 장롱에서 꺼내 사용할 것 같아요.

 

현재 제주 연동에 개발사업 예정지만 22군데인데 더샵 말고는 마음에 드는 현장을 찾기가 더 어려운 듯합니다. 10대 건설사와 比10대 건설사의 갭은 줄어들기 힘들죠.

1.  1순위 8월 18일 (금) 

2. 2순위 8월 21일 (월)

3. 당첨바 발표 8월 25일 (금)

4. 만 19세 이상 제주도 거주자 (단, 경쟁 시 제주도 1년 이상 거주자 우선)

5, 청약예치금 200만 원 이상! (모집공고일까지 충족 필수)

6. 유주택자도 청약가능

7. 계약금 5%(1회 차만)만 내면 바로 전매가능

8. 중도금 무이자 혜택


상담석에서 상담을 받으면 들은 이야기인데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서울, 수도권에서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제주도민은 실거주 목적이라 하고 육지 사람들은 투자로 생각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사실 실거주 목적이긴 한데 여유만 있음 세컨드하우스 개념으로 분양받아서 서울 살면서 휴가 철마다 제주도에 놀러 와서 지내고 싶을 정도입니다. 1순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시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